이용약관

1(목적) 꾸며보자, 꾸보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티라움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또는 회원) 간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서비스 : PC나 스마트폰 등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웹이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꾸며보자, 꾸보의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 : 회사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단체을 말합니다.

4. 아이디(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콘텐츠 :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의 자료로서, 회사와 제휴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업로드한 컨텐츠를 말합니다.

8. 게시물 :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콘텐츠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9. (Mall) : 회사가 이용자들로 하여금 PC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설정한 인터넷 상의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3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E-mail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약관의 변경사항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이용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별명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아이디는 회원이 선정하고 회원이 선정한 아이디에 대하여 회사는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승인합니다.

3.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로 등록한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6(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가입신청자에 대하여 업무상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상실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4.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에 제출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 설정 화면에서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8(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9(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개별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10(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E-mail,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고, 법령과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고,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불만사항이나 의견이 제기된 경우 이를 지체없이 처리한 후 연락 가능한 수단을 통하여 그 이용자에게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12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구체적인 의무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은 제5조의 회원가입신청을 함에 있어서 본인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고 모든 사항을 사실에 부합하게 작성하여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제6조에 따라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수정할 의무 및 제7조에 따라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자기 책임하에 관리할 의무를 집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할 수 없고, 외설 또는 폭력적인 콘텐츠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광고나 영리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제16(콘텐츠의 이용) 및 저작권법 등에 의하여 허용되고 적법한 방식으로 컨텐츠를 이용하여야 하고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나 제3자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 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제25(서비스 이용제한)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3(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에서 URL 정보를 수집하여 게재하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14(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서비스(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회사 또는 관계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 및 연동 서비스 에 게시물을 복제전송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전송전시에 반대 의견을 E-mail을 통해 관리자에게 통지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3.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 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저장, 공유 및 재배포하여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서비스 이용자(앱 또는 브라우저로 서비스를 미가입 방문한 경우도 포함)가 소프트웨어(:, 브라우저) 또는 하드웨어(: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저장한 후 활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5. 17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공유 등의 기능을 통해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의 이전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15(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아이디의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16(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 연동된 다른 서비스(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17(계약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계약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페이지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14조 제5항 단서에 따라 회원 자신의 개인페이지에 있는 게시물만 삭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 제 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관리자에게 E-mail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